[교류·파견] [국립대육성]2025학년도 2학기 정규학기 SAM 해외파견 프로그램 선발 안내

date
2025.01.02
name
고고학과
e-mail
view
4

 

 

 

2025학년도 2학기 SAM 해외파견 프로그램 선발 요강

 

 

 

 

1. 프로그램 개요

. 기초학문분야 전공자에게 SAM분야* 강점 해외 명문대학에서 다양한 학문적, 문화적 경험을 쌓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문 후속세대로서 성장할 수 있는 계기 마련

. 기초학문분야 보호 및 육성을 통한 글로벌 융복합 창의인재 양성

   SAM 분야: 기초과학(Science), 인문학(Arts), 수리학과학(Mathematics)을 의미. 본교 해당전공은 [별첨1] 참조

 

2. PNU SAM 장학금: 1인당 장학금 4,500,000

 

3. 선발 규모: 5개 언어, 13개 국, 15개 대학, 15명 내외

. 교환 프로그램: 외국대학과의 학생교환 협정에 의해 학생을 상호 교환하는 프로그램

 

연번

구분

언어

국 가

파견대학

선발인원

최대선발 가능인원

1

교환

영어

네덜란드

라드바우드대학

1

15

2

스웨덴

쇠데르테른대학

1

3

싱가포르

난양이공대학

2

4

아일랜드

코크대학

2

5

영국

서식스대학

1

6

영국

스완지대학

2

7

중국(홍콩)

홍콩중문대학

1

8

호주

뉴사우스웨일즈대학

1

9

영어 또는 독일어

독일

다름슈타트공과대학

2

10

독일

에어랑엔뉘른베르크대학

1

11

영어 또는 일본어

일본

와세다대학

2

12

영어 또는 중국어

대만

국립대만대학

1

13

중국

중산대학

1

14

영어 또는 불어

캐나다

몬트리올대학

2

15

프랑스

파리시떼대학, 인문사회대학

1

13개 국

15개 대학

21

15

 

   대학별 자격기준, 세부사항, 대학 랭킹 및 기타정보: “선발 세부정보확인

 

4. 선발방법: 총점 순으로 대학별 최대 선발 가능인원 내에서 선발

 

5. 전형일정

 

구 분

일 시

비 고

온라인 지원(On-Line 지원)

2025. 1. 2.() 9:00 ~ 1. 8.() 18:00

스마트학생정보시스템

서류 제출

2025. 1. 2.() 9:00 ~ 1. 9.() 18:00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

합격자 발표

2025. 1. 15.() 18:00 (예정)

국제처 홈페이지

합격자 OT

2024. 2월 말(예정), 오프라인 OT

* 합격자 전원 필수 참석

* 장소: 미정

미충원시 추가 선발 공지

선발 후 미충원 시 고려

추후 공지

해외대학 지원서 작성

대학별 작성 시기 상이

 

해외대학 수학허가서 도착

20255월 이후

 

PNU SAM 장학금 지급

20258월 말

전체 파견자 수학허가서
취합 후 지급

파 견

2025학년도 2학기

 

 

 

6. 지원 자격 및 항목별 배점기준

 

분 류

내 용

지원 자격

- 인문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소속 학생 (해당학과: [별첨1] 참조)

- 해외파견 공통 및 정규학기 파견 요건: 운영지침 p.2 확인

- 파견대학별 자격 요건: 첨부한 선발 세부정보에서 확인

  파견 직전학기 학사경고자 파견 불가

외국어

준비도

(60)

원어강의 참가

(10)

- 이수한 원어강의 1교과목당 3

- 지원언어 무관, 최대 10 (, 실용영어, 글로벌 영어, 타 대학 취득학점 제외)

어학점수 (50)

운영지침 p.9 [별표1] 외국어 준비도 환산표 참고

학업성적 (30)

운영지침 p.7 확인

교과 외 활동 실적 (10)

운영지침 p.8 확인

특별 가산점

1) 2022~2024년 파란사다리 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참가 멘티 (2, 활동확인서 제출 필수)

2) 아래 수업 1교과목당 (2)

 

구 분

교과목명

개설학과

비고

일반선택

PNU TOEFL 기초

언어교육원

20171학기

~ 2018 1학기

일반선택

PNU Global Leaders Program

교양교육원

2017년 하계

 

2018년도 이후 PNU Global Leaders Program은 가산점 비대상(토플 강의가 아님.)

 

 

7. 제출 서류: 본 파일의 서류제출 유의사항참조

. On-Line 지원서 작성 요령

   - 스마트학생지원시스템 로그인 ( https://onestop.pusan.ac.kr/login )

   - 학생교류 - 해외파견 - 교환&교비 - 지원서 작성

   - 정보 입력 후 입력(영문성명은 반드시 여권과 동일하게 작성)

   - 지원 포기자는 반드시 지원기간 내 On-Line 지원서 신청취소처리를 해야 함

. On-Line 지원 후 서류는 지정기간 내 소속 단과대학 행정실에 제출해야 하며, 제출하는 서류 중 하나라도 누락될 경우, 서류 미비로 불합격 처리, 한번 제출한 서류는 수정 및 변경 불가

 

제출서류

비고

지원서 1

[서식1] (학과장 확인 포함)

성적증명서(국문) 원본 1

- 본관 1층 발급기 또는 학생지원시스템-인터넷 증명서 발급 활용

- 본교 성적증명서로서 석차가 반드시 명시되어 있어야 함

- 원어강의는 원본 성적에 C, E, F, G, J, R 로 표기된 것에 한해 인정

- 편입생의 경우 전적대학 성적표 첨부

외국어 성적표 점수면 사본 1

(원본 제출 시 반환하지 않음)

- 20235월 이후 응시한 시험의 성적표에 한함.(프랑스어, 독일어 제외)

- 코로나로 인한 TOEFL IBT 스페셜 홈 에디션 성적도 인정

- 지원 시 온라인 성적 캡처본 제출 가능(합격 후 성적표 필수 제출, , 일본어 JIPT 의 경우 캡처본 제출 불가)

- 본인의 모국어 사용 국가로 지원시 외국어 능력 면제 가능

교과 외 활동실적 증명서 사본 1

- 운영지침 p.8 프로그램을 수료한 자에 해당함.

- 참가예정자 또는 수강신청서 인정 불가

한국어능력시험(TOPIK) 성적표

사본 1

- 외국인 유학생에 한함.(국제학부 입학생 제외)

- 기준 점수: 3급 이상

특별 가산점 관련

- 2022~2024년 파란사다리 사업 멘토링 프로그램 활동확인서

- 부산대학교 성적표에 표기되므로 제출 서류 불필요

- 성적 “U”의 학생은 가산점 부가하지 않음.

9학기 서약서

2025-2학기가 최후 학기(일반학과인 경우 8학기 차)인 지원자의 경우, 귀국 후 추가로 한 학기 이상을 부산대에서 수학해야 하므로 지원 시 ‘9학기 서약서필수 제출

 

 

8. 지원자 유의사항

. 본교에서 인문/사회과학/자연과학 관련 수업 1개 이상 수강한 자

. PNU 해외파견 프로그램 운영지침 필독

. 지원 당시 재학 여부는 상관 없음. , 교환일 경우 파견 시기에 반드시 재학

. 스마트학생지원시스템의 이메일 주소와 계좌번호를 반드시 확인
(합격 후 공지사항 전달 및 장학금 지급에 이용되며 지원 이후 변경이 어려움.)

. 정규학기 파견 프로그램(교환학생, 교비학생, 학과/대학단위 사업파견, 단위기관 교환학생) 참가 경력자(파견예정자 포함)는 후순위로 선발(파견경력란에 반드시 기재)
, 코로나19 팬데믹 시기 프로그램 기참가자(미출국 상태로 해외대학 온라인 강의 수강자 포함)와 코로나19로 인한 중도 포기자의 경우 후순위 선발에서 예외로 함(2020-1학기 ~ 2023-1학기)

. 대학별 지원 자격을 확인한 후 지원해야 하며, 반드시 선발 세부정보에 기재된 자격을 충족해야 함.

. 고의 혹은 허위사실로 지원한 경우, 응시자격이 박탈되며, 합격 후라도 그 결과를 취소하며 2025-2학기 타 정규학기 해외파견 프로그램 지원 불가

 

9. 합격자 유의사항

. 해외 대학의 최종 수학허가를 얻은 자는 2025-2학기에 파견되며(파견시기 연기 불가) 파견기간은 선발 세부정보에 명시된 기간(한 학기)만 가능함.

. 선발 후 여석 및 예산 상황에 따라 추가 선발을 진행할 수 있음.
(, 이미 합격한 학생은 그 결과를 포기하고 추가선발 재응시 및 이후 시행되는 정규학기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응시할 수 없음.

. 파견 기간 중 교환으로 자동연장은 불가하며, 자비 또는 2025-2학기 해외파견 선발에 재응시 해야 함.

. 시스템 오류, 행정 착오 등 기타 사유로 인해 본인이 지급 받아야할 파견지원 장학금과 상이한 금액이 지급된 경우, 이를 즉시 국제처에 알리고 차액을 반납해야 함.

. 합격자 중 OT 미참석자는 반드시 [서식2] 미참석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함.

    첨부파일로 outbound@pusan.ac.kr로 제출

     - (첨부파일명) 본인성명_합격대학명_서약서, 본인성명_합격대학_미참석 사유서

. 해외대학 지원서 제출 완료 후 참가포기 신청 시(파견 후 중도 포기자 포함) 2026-1학기 선발에 후순위로 선발함. (, 파견지역의 테러 및 자연재해로 인한 중도포기 제외).

 

10. SAM 해외파견자 의무

가 서약서 제출

. OT 참석 및 해외파견 안전 교육 이수

. 해외파견 전 보험가입 필수(출국일부터 귀국일까지 보장)

. 출국보고서, 도착보고서, 귀국보고서 제출

. 귀국보고회 참석

. 정규 설명회 기파견자 초청시 자료 준비 및 발표

. 해외 초청 교환학생의 한국 생활 적응 지원

. 해외 파견 / 초청학생을 위한 SNS 필수 가입 및 활동

 

11. 문의

 

구 분

담당자

이메일 주소

전화

정규학기 파견(학생)

장지은

outbound@pusan.ac.kr

510-3652

정규학기 파견(대학)

박유영

abroad@pusan.ac.kr

510-3651

-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점심시간 12:00 ~ 13:00)

-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가급적 이메일 문의를 이용해주시기 바라며, 전화문의 및 이메일 문의시 반드시 본인의 소속과 이름을 밝혀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문의의 경우 부모님이 아닌 해외 파견을 지원하는 본인이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RSS 2.0 2190
게시물 검색
검색하기
공지사항
번호 제목 작성일 첨부파일 조회수
공지 2025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개정(신설·명칭변경·이수학기 변경) 안내 2025.01.04 0
전체공지 2025학년도 1학기 휴ㆍ복학 신청 기간 안내 2024.12.16 0
공지 2025학년도 부산대학교 예비 신입생 캠퍼스 투어 신청 안내 2024.12.09 1
전체공지 캠퍼스 긴급상황 발생 시 행동요령 2024.08.29 0
전체공지 출석 인정에 관한 사항 안내(출석 인정 신청 기한) 2023.12.11 0
전체공지 인터넷증명발급시스템(써트피아) 이용안내 등 증명서 발급 관련 알림 2023.08.31 2
공지 학생역량지원시스템 어학 성적 업로드 방법 2023.01.10 0
공지 고고학과 학부 졸업 요건 제출 일정 안내(241114 ......) 2022.03.15 0
공지 2022 KNN지역대학을 가다 - 부산대학교 고고학과 2022.02.26 0
공지 교육과정 개정으로 인한 수강 안내(문화유산답사(Ⅰ·Ⅱ·Ⅲ) 및 디지털고고학) 2022.02.09 0
공지 고고학과 부전공 필수과목 안내 2022.01.28 0
공지 고고학과 학부 졸업 요건 안내(241114 ......) 2022.01.27 2
2190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교육과정 개정(신설·명칭변경·이수학기 변경) 안내 새글 2025.01.04 0 9
2189 [장학·멘토링] 2025년 1학기 푸른등대 기부장학금 신규장학생 선발 안내 새글 2025.01.03 0 3
2188 [홍보·안내] BITS 부산공유대학 [창업 이노베이션 프로그램-BITS 모의 IR 경진대회] 학생 모집 공고 새글 2025.01.03 0 0
2187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학·석사 연계과정」및 「학·석박사 통합 연계과정」 모집 안내 새글 2025.01.03 1 7
2186 [취업] 2025년도 전국 지역인재 7급 수습직원 선발 안내 새글 2025.01.02 6 6
2185 [취업] 한국요꼬가와전기 추천채용 안내 새글 2025.01.02 4 5
2184 [교류·파견] [국립대육성]2025학년도 2학기 정규학기 SAM 해외파견 프로그램 선발 안내 새글 2025.01.02 3 4
2183 [교류·파견] 2025학년도 1학기 교류 수학 안내[서울대, 고려대 에너지신산업 혁신융합대학] 새글 2025.01.02 4 1
2182 [취업] [취업전략과] 2024학년도 대기업 취업특화 프로그램(3차) 참가자 모집 새글 2025.01.02 0 1
2181 [교류·파견] 2025학년도 1학기 정규학기 해외파견 자비 프로그램 선발 요강 새글 2025.01.02 3 5
2180 [홍보·안내] 2025학년도 1학기 현장실습학기제 학생 모집 안내 새글 2024.12.31 1 14
2179 [홍보·안내] 2025학년도 대학생활원 밀양캠퍼스분원 콘도형 생활관 모집 안내 새글 2024.12.30 1 8
2178 [홍보·안내] 2025학년도 대학생활원 밀양캠퍼스분원 모집요강 공고 새글 2024.12.30 1 6
2177 [홍보·안내] 2025학년도 대학생활원(부산) 1인실 및 2인실 모집요강 공고 새글 2024.12.30 2 10
2176 [홍보·안내] 2025학년도 1학기 외국인 학생 대상 학교 단체보험 가입 계획 및 보험 안내문 공지 새글 2024.12.30 3 1
2175 [학사] 대학원 공동수강교과목 학사과정 학점 인정 신청 안내 새글 2024.12.30 2 4
2174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연계전공 이수자 선발 계획 안내 새글 2024.12.30 0 3
2173 [홍보·안내] [대한적십자사_부산혈액원] 생명나눔 『사랑의 헌혈』 실시 안내 새글 2024.12.30 1 1
2172 [학사] 2025학년도 제1학기 전과 시행 계획 안내 2024.12.26 2 16
2171 [학사] 2025학년도 1학기 복수전공 이수자 선발 계획 안내 2024.12.26 2 19